티스토리 뷰

목차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홈페이지에 실적판을 보게 됩니다.

    실적판에는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 페이지 CRT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실적판에 뭘 봐야할지 모르겠고 뭔지도 몰랐는데, 이제 익숙해져서 인지 RPM, CPC, CRT 등이 무엇을 알려주고 싶어서 실적판에 나오는건지 궁금해져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먼지 알게되면 더 잘 할 수 있을까요?

     

     

    애드센스 실적판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 페이지 CRT

    구굴 애드센스에 나오는 실적판 메뉴 알아보기

    • 페이지뷰
    • 페이지 RPM
    • 노출수
    • 클릭수
    • CPC
    • 페이지 CTR

    페이지뷰

    페이지 조회수를 말합니다.

    페이지 조회수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때마다 발생합니다.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

     

    페이지 RPM

    페이지 RPM은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익을 말합니다.

    1,000회 광고 페이지를 방문했을때 평균 수익을 보여줍니다.

    글의 내용이나 지속시간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실제 100% 확실한 수익이 아니라 추정치를 말합니다.

    만약 RPM이 3.25이고 뷰가 6천명이라고 가정하면

    19.5$이 예상됩니다.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한페이지에 보이는 광고가 요청이 일어나면 1회로 집계되기 때문에 페이지 뷰에 비해 숫자가 높게 나타납니다.

     

    보통 페이지뷰보다는 숫자가 큰편이며 어느정도 배너를 많이 달았는지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

     

    클릭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애드센스 보고서에는 어떤 유형의 광고단위에서 몇번의 노출이 있었는데 얼마만큼의 클릭이 있었는지

    또 노출되는 RPM 수치와 조회가능한 Active View의 수치가 어느정도되는지, 예상수입이 어느정도 되는지 알수 있습니다.

     

    CPC (Cost per click)

    CPC는 마케팅 관련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이나 경영학쪽에 관심이 계셨던 분들은 알실거라 생각합니다.

    Cosr Per Click 이라는 뜻으로 클릭당 값, 한번 누를때마다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클릭당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보고서에는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사람들이 배너를 누른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값만큼 나누었을때의 수치를 말합니다.

    노출이 2000번 되었는데 클릭이 20번 되었다면 CRT는 0.01이 됩니다.

     

    해당 값이 높으면 페이지를 적게 들어왔는데 광고 클릭수가 높았는 겁니다.

    블러그 광고 클릭률이 높은것이니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페이지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각 측정항목 밑에는 해당 항목의 변화를 보여주는 작은 차트가 두개씩 표시됩니다.

    어두운 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현재 기간, 밝은 색은 대조기간입니다.

     

    그외 알아두면 좋은 것

    실적란에는 없지만 알아두면 좋은것으로 CPM이 있습니다.

    CPM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하는 'cost per 1000 impressions'의 약자입니다.

    CPM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지급하려는 금액을 설정하고 광고를 게재할 특정 광고 게재위치를 선택하고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비용을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