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발리여행을 위해서는 발리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2024년 2월 14일부터 시행된 외국인 대상관광기여금제도로 발리관광세도 납부해야 합니다.

     

    그래서 발리 입국을 위해서는 발리비자, 관광세 납부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발리여행을 위한 발리비자 발급방법과 비자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리 공항에 도착해서 비자 발급받기

    발리 여행을 위해서는 필요한 것이 여권과 비자 발급입니다.

    비자는 한국에서 미리 온라인 비자 발급도 가능하고, 발리 공항에 도착해서 현장 발급도 가능합니다.

    저는 발리공항에 도착하고 공항에서 입국심사 전에 비자를 발급을 받았어요.

    현금으로도 가능하고 카드로도 가능한데 다 따져보니 현지통화로 카드결제하는 게 제일 저렴했어요.

     

    ♣ 발비 비자 트래블월렛카드로 결제하기

    발리 공항에 도착해서 비행기에서 내리면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미그레이션 방향으로 이동 GO GO

    이미그레이션 방향으로 가기 위한 안내표시판이 있어요.

     

    현지에서 도착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VOA PAYMENT 흰색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고요.

    한국에서 사전 비자 발급받으신 분들을 노란색 화살표를 따라가면 됩니다.

     

     

     

    현장에서 비자 발급하는 줄이 많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걱정했는데 일처리 빠른지 금방 줄이 줄어들어서 생각보다 빨리 됐어요.

     

    저는 발리여행이라면 필수라고 할 수 있는 트래블월렛카드로 결제했는데, 트래블월렛카드는 현지통화로 환전수수료 없이 충전도 가능하고 현지 ATM기에서 출금도 가능해서 아주 편리하게 잘 사용했어요.

     

    발리는 카드 사용이 일반화되어 있어서 대부분 트래블월렛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다 보니 현금을 많이 들고 다닌 필요도 없고 그랩 같은 이동 교통수단에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면 돈을 주고받을 필요가 없어서 너무너무 편리하게 잘 이용했어요.

     

    트래블월랫카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로   ↓ ↓ ↓ ↓ ↓

     

     

    환전수수료 0% 해외여행 필수템 트레블월렛카드

    트래블월렛은 '트래블월렛 앱'을 통해서 외화를 원하는 시점에 환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어디서나 트래블월렛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외환 환전, 결제 서비스로 최대 장점으로는 환전

    zummas.tistory.com

     

    ♣ 발리 비자 금액

    발리 도착비자 가격은 원화로 지불할 경우에는 62,000원이고, 현지통화는 500,000루피아, 미화로는 33달러였어요.

     

    비자 발급하는 곳에 가면 각 나라별 비자금액 안내판이 있어요.

     

     

    그냥 한번 계산해 봤어요.

     

    62,500원 = 약 733,800루피아 = 약 47달러

    500,000루피아 = 약 42,600원 = 약 32달러

    33달러 = 약 44,000원 = 약 516,000루피아

     

    결과적으로 현지통화 500,000루피아로 결제했을 때가 가장 저렴한 것 같았어요.

     

    발리 비자 결제를 완료하면 아래 사진처럼 종이 한 장을 줘요.

     

     

    저는 트래블월렛카드로 현지통화 카드 결제를 했어요.

    성공~~~^^

    이후로도 계속 이 카드로 그랩부터 식당, 마사지, 가는 곳마다 정말 잘 사용했어요.

    너무 편리했어요.

     

    발급받은 비자와 여권, 보딩패스를 가지고 입국심사를 받으면 이제 발리로 입국이 가능해집니다.

     

    ♣ 발리 관광세

    인도네시아 발리는 자연보호를 명목으로 발리 관광세를 받고 있어요.

     

    2024년 2월 14일부터 시행된 외국인 대상 관광 기영금 제도로 발리관광세입니다.

     

    관광기여금으로 발리 문화 보호와 발리의 자연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발리 여행 기본 상식_시차,환율, 팁문화,비행기간 알아보기 >>> 알아보기

     

     

     

     

    반응형